✅ QA 란?
1. 소프트웨어 제품이나 서비스가 고객 요구사항과 기대에 부합하도록 보장하기 위한 활동
2. QA는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의 각 단계에서 품질을 확보하고 유지하기 위해 수행
3.이슈를 찾아서 개발 팀에게 피드백하고서비스의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
➡️ 윤리적 책임감과 비즈니스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을 작업을 수행
✅ QA 관점에서 회사의 목표
1. 고객 만족도 보장 : 고객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소프트웨어 제공
2. 결함 및 오류감소 : 결함 과 오류를 최소하하여 안정성을 향상 시키고, 소프트웨어의 신뢰도 향상
3. 프로세스 개선 : QA는 개발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효율성과 생산성을 향상
✅ QA 관점에서 팀내 목표
1.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 : 잠재된 결함에 대하여 식별하고, 프로젝트의 효율성을 높이며, 팀 간의 갈등 최소화
2. 지속적인 학습 및 적응 :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최신 기술과 테스트 방법론을 학습하고 테스트 전략에 적용하는
능력을 개발
3. 자동화와 수동 테스트의 균형 : 반복적이고 일관적인 작업은 자동화하여 시간과 노력을 절약하고,
주관적인 평가가 필요한 영역은 수동 테스트로 구분한다.
이 균형이 잘 이루어지면 테스트 커버리지 확장, 신뢰성, 품질 향상이 됨
'6.Q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Selenium과 cypress의 차이점 (0) | 2024.05.20 |
---|---|
s/w 개발 테스트 (0) | 2021.11.29 |